라미네이트 수명 정말 10년? 일까?

정보 제공하는 클남입니다. 저의 전공분야이기도 하는 치과 계통의 정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우리는 심미를 위해서 라미네이트를 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이런 라미네이트 자체가 잘 만들어 놓으면 이쁜 것은 사실이기도 합니다. 웃을 때 자신감도 생기고 말 허가나 할 때 등등 말이죠. 그러나 잘 알아야 하는 부분이 있어요.

라미네이트 수명 얼마나 쓸 수 있을까 라는 부분입니다!

라미네이트 수명

일단 수많은 치과에서는 많은 환자들의 유치를 위해서 10년 이상도 가능하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일 플란트 수명을 10년 정말 많이 쓰면 15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환자가 관리를 잘하고 시술도 잘되고 보철도 잘된 경우를 말합니다.

일단 티브이에 보게 되면 수많은 연예인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웃을때 보면 가지런한 치아들을 보게 되죠. 과연 저 사람들은 어떻게 저런 치아를 가졌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많이 없을 거예요. 아 라미네이트 했네 다들 이렇게들 많이 생각들 하십니다.

맞습니다. 연예인들은 주로 연습생 시절때 부터 스크린 데뷔하기 전에 미리 이런 모든 기본적인 것은 하고 들어간다고 합니다. 우리가 아는 가장 이쁜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요? 김태희라고 전 말하고 싶은데요. 그런데 하나 아쉬운 점은 바로 치아입니다.

라미네이트 세팅

라미네이트가 잘못되었기 때문이죠. 워낙 작은 얼굴은 이쁜 이목구비이지만 치아 자체가 직사각형으로 남성형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인들이 볼 때 느낄지 못할 때가 훨씬 많겠죠. 그러나 전문가들은 김태희 치아는 잘못된 라미네이트라고 예를 들고 있기는 합니다.

그러면 비싼 돈을 주고 하는 라미네이트 실제 수명을 얼마나 될까요? 이게 가장 궁금해야합니다. 맞습니다. 기본적으로 라미네이트 자체가 굉장히 적은 두께로 만들어져야 하고 그 과정에서 색과 모양을 맞추기 위해서 제작과정이 매우 고난도의 기술을 요구합니다.

특히나 라미네이트는 굉장히 얇기 때문에 강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즉 충격에도 약할뿐더러 접착제를 통해 앞니와 붙어 있게 되는데요. 이곳의 틈이 있어 시멘트가 녹거나 아니면 음식을 뜯거나 씹는 중에 뒤로 충격이 가게 되면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즉 수명은 10년은 썼다는 사람은 거의 보기 힘듭니다. 진짜 관리를 잘해야 가능한 정도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음식을 먹는 습관 등이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뜯거나 하는 동작을 한 번에 없앨 수가 없습니다. 즉 10년이라고 말하는 것은 라미네이트 하고 초반에 몇번 떨어트리거나 깨진분들이 다시해서 조심조심 사용한 결과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라미네이트 실제 수명 알아보자

최종적으로 라미네이트 수명을 결과적으로 말씀드리지만 통계 부분이 확실히 전체적인 것도 아니고 사용자마다 다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으되 쉽게 이야기하면 대략 5년 정도이며, 처음 한 사람은 2-3년이 될 수도 있구요. 몇번 해본분들은 10년도 될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 하나 더 라미네이트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일단 일찍 빠지고나 파손이 된 경우라면 무조건 치과에서 다시 제작해서 세팅하는 게 좋고 그게 아니다 하더라도 최대한 수명을 이야기했을 때 오래 가능하지 않았냐 하면서 반값 이상은 할인받아 다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