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후 흡연 해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사랑니 발치후 흡연 해도 되는지 하면 안되는지 알아볼려고합니다.

당연히 정답을 알고 계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하면안되겠죠? 그러나 그 이유를 알고 싶어 하실거 같아서 오늘 함께 알려드려보고자합니다.

일단 사랑니 발치 라는 행위는 잘못 나게되는 제 3대구치를 뽑느것을 뜻하는데요. 전문용어로 발치라고 합니다. 치아 발거라고 하기도 하구요. 그러나 이부분이 빠지게 되면 공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겠죠?

그러면 일단 사랑니를 발치후 하게 되는 의료 행위는 일단 그 공간이 잘 아물수 있게 일단 치은 즉 윗몸부분을 봉합을해줍니다. 그리고 몇일뒤 실밥을 뽑으로 오게 되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과정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여러 유혹에 빠지곤 하죠 그게 바로 흡연 부분인데요. 절대적으로 피해야하는 행위중에 하나입니다. 일단 발치를 하게 되면 당연히 피가 나고 지혈이 되어야하는데요.

이런 지혈부분에서 흡연은 매우 안좋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흡입하는 행동에서 바로 입안의 음압이라는 게 생기게 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빨대로 음료수를 먹는 듯한 행동이라 보시면되겠습니다.

사랑니 발치후

마지막으로 사랑니 발치후 흡연 왜 하면안되는지의 결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각종 안좋은 니코틴, 타르 라는 성분자체가 지혈을 막기도 하며, 그리고 가장 큰것은 음압이라는게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실로 봉합된 상처 부분에 자극을 주고 그리고 안에 있던 피를 밖으로 쭉 뽑아내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참고하셔서 절대적으로 피하시는게 좋고, 일단은 빠져 나온 사랑니 부분의 공간이 다 메워 지기 까지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추가적으로 치과에 오셨으니 과연 충치치료는 어떻게 되는지 모든부분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미적으로 다루어야할 라미네이트 수명등도 함께 제시 해볼테니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Scroll to Top